본문 바로가기
운동

가짜사나이2 1화 이과장 기절+오현민 퇴소!?(+충격적인 1화 내용)

by 알고싶은정보  2020. 10. 1.

 

2020년 10월 1일 올라온 가짜 사나이 2 1화에서는 오현민이 퇴교(각막 손상)하고,

이과장이 기절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오현민 퇴소라는 훈련의 악랄함까지 보여주었는데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오현민 

 

대한민국의 대학생 겸 방송인. 1995년 6월 6일,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1남 1녀 중 막내이자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광주과학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한 후, KAIST에 13학번으로 입학해 현재는 졸업했습니다.

(무려 카이스트..)

더 지니어스:블랙가넷과 더 지니어스:그랜드 파이널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2015년 9월 10일 초록뱀 미디어와 전속 계약을 체결해 본격적인 방송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지니어스: 카이스트에서 공동우승을 한 것을 계기로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의 일반인 면접을 봤는데 일반인 참가자 지원자 3,100명 중 필기시험 만점자는 4~5명이었으며, 면접 이후 최종 합격자 4명 중 유일한 필기시험 만점자였다고 합니다.(뇌섹남..)

이 사실은 본인의 유튜브에서 직접 밝혔다고 하네요.

 

결국은 3100명의 지원자 중 4명에 들어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에 지니어스의 모든 시즌을 통틀어 사상 최연소 플레이어로 참가하게 되었으며, 1화부터 수박을 배신해 홀로 24,000원을 먹으라는 이종범의 제안에 자신이 배신을 하고도 메인매치 우승을 하지 못할 시에는 무조건 데스매치 행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신뢰를 보여달라며 16,000원을 먼저 먹여달라고 역으로 제안을 하는 등, 전략적인 모습에 유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후로도 2화, 5화, 6화, 10화 등에서 메인매치 캐리를 했으며 결국 준우승까지 거둬내며 뇌섹남임을 입증합니다.

 

 

오현민은 훈련받던 도중

 

의도치 않게 각막에 눈에 보일 정도로 손상이 입혀집니다(훈련 중 같은 훈련자에게)

 

그 후 계속 훈련을 이어나가는데..

 

 

 

 

계속 아팠는지 눈을 만지며

 

결국에 안 되겠다고 말하는 오현민

 

 

포기의 종 앞에서 퇴교 고민을 합니다

 

(저라도 그럴 듯.. 제 각막 상태가 훈련 받아도 되는 상태인지, 아닌지 모르니..)

 

그래서 고민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결국에 퇴교를 하게되는 오현민..

 

현장에 있던 메디컬 팀에서는 손으로 X표시를 하면서 강력히 말렸기에 그들의 의견을 따랐던 것으로, 체력이나 멘탈의 한계가 온게 아닌 우연히 부상을 당한 것이라 상당히 운이 없는 케이스였습니다. 

 

당시 각막이 긁힌게 육안으로 확인이 될 정도였다고 하며, 바닷물에서 계속 훈련을 시키는 만큼 만약 오기로라도 계속했다면 자칫하단 실명의 위기까지 올 수 있던 상황이었다고

 

영상 댓글로 떨어진 시력은 거의 다 복구되었으며 완쾌된 상태라고 밝혔으며 가짜사나이 최단 시간 퇴소자로 기록되었습니다. 정말 다행이네요

 

 

 

이과장

 

이과장은 중소기업만 10년 넘게 다녔다고 하며, 다양한 중소기업을 거쳐서 현재는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다. 공고와 지방 사립대를 나왔습니다.

유튜브는 중소기업에 과장으로 재직하던 시절부터 시작을 했다는데요.

당시 컨텐츠는 여러 중소기업에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처우가 열악한 중소기업에 대한 비판, 그리고 소소한 일상사(주로 아이들)를 올리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경험에서 우러나온 중소기업 비판이 블라인드 없이 이루어진 덕분에(좋게 말하면 사이다 같은 비판으로) 어느 순간 구독자가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과장이 찍은 영상들이 여러 커뮤니티에 회자되며 유명세를 타게 되었고, 

결국 회사에 유튜브 동영상이 발각 당하게 됩니다.

퇴사 당시에 회사를 돌아다니며 작별인사를 하는 유튜브 영상을 찍었던 것으로 보아, 그리고 추후에 회사에 여러번 재방문하여 인턴 체험을 하는 영상을 올린 것으로 보아서는 직원들과의 관계는 나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회사에서는 유튜브를 병행하면서 근무하는 것도 허락했으나, 회사일과 유튜브를 병행하는 것은 회사에도 민폐고 구독자에 대한 기만이라고 생각한 이과장은 퇴사를 결정하고, 전업 크리에이터의 길을 밟습니다.

 

1982년생인 이과장의 형이 이과장 못지않게 입답이 장난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디아블로라고 불리는 배우자도 2살 연상이며 엄청난 미인이라고 합니다
이과장은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데바전자 '과장' 출신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시작 초기에는 언급을 잘 하지 않았으나, 2020년 이후부터 회사 방문 영상을 올리며 재직하였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렸습니다.
일부 중소기업에서 '아무일도 하지 않거나 어려운 일을 하지 않으면서 낙하산으로 상위 직급을 꿰차고 많은 급여를 받는 사장 및 임원의 가족 및 친척'을 백두혈통이라는 단어로 정의하였는데, 2019년 이후 이러한 표현이 인터넷에서 사용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이과장 기절!?

약 2초간 기절한 이과장

 

결국 이과장은 열외당합니다

 

 

이과장은 평소에 저체온증이 있는것으로 나옵니다.

 

그러한 엄청난 공포의 상황에서 가짜사나이2 시청자들, 가족들을위해 열심히 훈련에 임하는 모습입니다.

 

누구 교관인지는 모르겠으나

 

혈압을 체크하던 중

 

교관이 계속 할 수 있겠냐?

 

라고 물었을 때 할수 있다고

 

해야한다고 하는 모습이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측정기를 떼고 바로 훈련으로 합류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네요..

 

 

교관이 극복해야한다고 하자

 

"극복하겠습니다" 도 아닌 "극복 해야됩니다" 라고 말하는 이과장..

 

결국 1화 마지막 끝에는

 

훈련 중 아들 이름인 준서를 외치는 모습이 나옵니다.. ("준서야!!!")

 

정말 감동이네요

 

댓글로는 아들이름을 불러가며 끝까지 버티는 이과장의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았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2화 스포

 

 

다음화인 2화에서는

 

가짜사나이2교관들이 나오며 더욱더 혹독한 훈련이 있을것이라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