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고등래퍼4의 모든것(+일정, 참가자)

by 알고싶은정보  2020. 10. 28.

안녕하세요 고등학생들의 랩배틀로 핫한 고등래퍼 시리즈인 고등래퍼4의 모든것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고등래퍼4의 모든것

고등래퍼4

Mnet 관계자는 28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고교 랩 서바이벌 ‘고등래퍼’ 시즌4가 내년 상반기 편성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고등래퍼’는 지난 2017년 시작된 고등학생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2018년 시즌2, 2019년 시즌3를 방송했습니다.

고등래퍼3

제작진이 현재 시즌4 제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약 1년 만에 돌아올 ‘고등래퍼’를 통해 또 어떤 스타가 탄생할지 관심이 모아지는 상황입니다.

역대 고등래퍼 우승자는 시즌1 양홍원, 시즌2 김하온, 시즌3 이영지 가 차지했으며

회차가 거듭될 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고등래퍼4의 첫방영 날짜는 기존 1, 2, 3에서 보여줬듯 2월 10~22일 사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등래퍼4 진행방식

  • 학년별 싸이퍼

학년별로 싸이퍼 무대를 진행해 학년별 싸이퍼 1위 참가자들을 조장으로 팀을 구성된다. 팀 구성은 팀장이 원하는 래퍼를 호명한다. 겹치는 래퍼가 있다면, 해당 래퍼가 팀을 선택한다.

  • 팀 대표 결정전

멘토가 고등래퍼들의 랩을 듣고 평가하는 단계이다. 각 팀 3위까지 팀에 포함되고 한 팀당 래퍼를 한 명씩 더 데려올 수 있다.

  • 교과서 랩 대항전

두 명씩 조를 짜서 교과서나 소설에 나온 주제를 랩으로 풀어 대결하는 방식이다. 패자 팀은 두 래퍼 중 한 명이 탈락하게 된다.

  • 멘토 콜라보 대결

멘토와 콜라보로 무대를 구성한다. 이 대결은 객원 심사위원 점수와 관객 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매긴다. 최하위 두 팀은 탈락하게 된다.

  • 세미파이널

파이널로 가는 마지막 관문이다. 순서는 팀 대표 결정전 점수의 역순으로 진행된다. 이로써 최종 5명[3]이 파이널로 진출하게 되고, 파이널 의자에 앉지 못한 래퍼는 탈락하게 된다.

  • 파이널

파이널 무대의 순서는 세미파이널 순위의 역순으로 진행된다. 투표 방식은 모든 래퍼에게 한번씩 투표할 수 있는 1차 관객투표와 모든 공연을 마치고 자신이 원하는 래퍼 한 명에게 투표할 수 있는 2차 관객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가 가려진다. 우승자 발표 전 스페셜 무대가 있다.

 

보통 위와같은 방법으로 진행되며 우승하면 엄청난 유명세와 머니(돈), 명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양홍원, 김하온, 이영지 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고등래퍼 하선호, 이영지

고등래퍼의 여성래퍼 하선호, 이영지의 라이벌구도를 잡는 부분도 포인트인데요 

고등래퍼4에서는 과연 어떤 라이벌 구도가 나올 것인지도 주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등래퍼4 지원방법

아직 이번 시즌의 정확한 링크와 지원방법에 대해서는 안나왔지만

지난 시즌과 같이 12월 중순 ~ 1월 초까지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자작랩을 올리고 메일로 보내는 방식으로 접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고등래퍼4 예상 참가자

1. 래원

 

2. 베이니플

 

3. M1NU

 

4. 서동현

 

5. 최은서

 

6. 디아크

 

그외에도 릴트랙탑, 롭세, 젬마등 많은 참가자들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번 고등래퍼4 멘토로는 더콰이엇, 염따가 나온다고 해요! 대박!

이상으로 고등래퍼4의 모든것에 대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