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은
올 하반기~ 내년 상반기에 출시된다는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도, 실제 사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3는 20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중 하나인데요
밑에 이미 디자인되어 나온 K3 페이스리프트 실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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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출시되는 K3가 페이스리프트 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어떤점이 바뀌는지 집중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K3에는 X크로스 주간주행등이 장착된 반면,
페이스리프트 버전의 위장막 아래로보이는 전조등에
큰 원형램프가 장착되었고 벌집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가로로 긴 다각형으로 이루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K3는 아반떼에 가려서 찬밥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출시 직후 잠깐이나마 판매량에서 아반떼를 이긴 적이 있었지만 얼마 안 가 따라잡혔고, 그 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면서 그 차이가 크게 벌어졌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K3는 1.6리터 MPI 가솔린 모델 및 1.6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보유하고 있는데 비해 아반떼는 추가로 1.6리터 LPi 엔진 및 디젤 엔진도 선택할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아반떼는 2세대 K3에서 호평받았던 1.6리터 스마트스트림 G 엔진과 IVT 변속기의 조합을 그대로 가져갔습니다.
그보다 더 노골적인 부분은 가격 및 트림 구성입니다. K3의 기본가는 개별소비세 인하분 포함 1,542만 원부터 2,144만 원이며,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기본가는 개별소비세 인하분 포함 1,376만 원부터 2,159만 원입니다.
둘은 시작 가격에서 압도적 차이를 보이는데, 비결은 수동변속기입니다.
아반떼에는 1.6리터 스마트스트림 G 엔진에 수동변속기가 적용되는 '스타일' 모델이 최하 트림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IVT 변속기를 옵션으로 장착할 경우 가격은 143만 원이 추가되는 1,519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사회 초년생들의 첫차로 많이 선택되는 준중형 차급의 특성상 아반떼는 143만 원가량 저렴한 수동변속기 하나로 인해 좀 더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형 아반떼와 마주치면서 위기를 맞은 기아 K3 에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필요한 것으로 보였고, 그로 인해 기아는 승부수를 던진듯 보입니다. 기아는 K3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 중에 있으며 출시는 올 하반기 내로 예상됩니다.
환경부 소속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 시스템(KENCIS)에서 'K3 1.6 디젤'이라는 모델의 배출가스 인증 사실이 확인되면서 K3 페이스리프트에는 1.6리터 디젤 모델이 추가될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젤 엔진은 전 세계적으로 단종되는 추세인 점과 더불어 K3 페이스리프트에는 최신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때 아반떼와의 차별 대우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수동변속기 또한 장착되지 않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K3 페이스리프트 역시 형 아반떼의 그림자에 가려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K3 페이스리프트 센터페시아 예상 디스플레이
확실히 K3 페이스리프트에는 최신 안전 사양과 기존 8인치가 아닌 10.25인치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장착 될 것으로
예상되며 작은 변화만 주었던 기아 스토닉과 스팅어와는 다르게 위장막 아래로 여러 디자인을 넣은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안전 장치도 모두 첨단 시스템으로 강화되었고
전방 충돌방지보조부터 이탈방지,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안전 기능을 상당부분 전트림에 기본적용 되었습니다.
가격
K3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스탠다드 1714만원
프레스티지 1895만원
시그니처 2087만원
까지 구성되어있습니다.
다만,
이 가격에서 취등록세, 개별소비세, 보험료, 세금 등을 포함하면
약 3~400만원정도 추가됩니다.
출시일은 위에 언급했듯이
2020년 하반기, 내년 2021년 하반기에는 출시 됩니다.
과연 기아가 현대의 아반떼를 제치고 이길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K3 가격표
후면부 및 파워트레인 예상
기아차 K3의 화살모양을 형상화한 애로우 라인(Arrow-line) 후미등이 아닌 직선 형태의 LED 디자인이 들어갔으며 현행 모델의 후면 방향지시등이 범퍼에 위치해 있던 것과 같지만 디자인은 완전 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소문에 의하면 기아 K3페이스리프트에는 i3페이스리프트와 같이 1.5T-GDi 가솔린 엔진 또는 1.6터보 CVVD(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엔진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GT 버전과 같은 상위 트림에 맞는 고사양 엔진이 들어가고 운전자가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자동으로 연결을 해제하여 엔진을 끊고 연비의 효율성을 높이는 지능형 수동 변독기(IMT)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기아차보다 개인적으로 벤츠 S클래스의 간지, 디자인과 내부를 선호하고 좋아하는데요,
(가격이 후덜덜하니..)
여러 사람들이 K3보다 벤츠, 폭스바겐등을 선호할겁니다.
하지만
이번 K3 페이스리프트 출시는 벤츠중고차보다 훨씬 가성비면이나 여러부분에서 부담없이 타실 수 있기에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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