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3일(목)에 실시되는 2021학년도 수능 응시 원서 접수가 9월 3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고3 학생들은 학교에서 일괄 접수하지만, 졸업자 및 특별한 사유가 있는 학생의 경우 원선 접수 기간, 필요서류 등 준비물, 접수 장소 등을 밑에서 확인하세요!
2021수능 원서접수기간은 9월 18일(금)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12일 동안입니다.
2021수능 원서접수기간 동안에는 수험생이 응시원서를 접수한 경우라도 시험 영역과 과목 등 접수 내용을 변경하거나 응시원서 접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1수능 원서접수기간이 지난 후에는 2021수능 원서접수와 변경은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능합니다.
응시 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대리 접수는 고등학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해외여행자는 제외)인 경우와 위 사유에 준하는 기타 불가피한 경우로서 시도교육감이 결정한 경우, 그리고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자와 확진자도 예외적으로 허용됩니다.
지원자 공통 필수서류는
여권사진 2매(가로 3.5cm × 세로 4.5cm),
응시수수료
(4과목 - 37000
5과목 - 42000
6과목 - 47000),
신분증
https://www.passport.go.kr/new/issue/photo.php
대리접수시, 추가서류가 필요합니다.
관계 확인이 가능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대리접수서약서, 코로나19에 관련해서는 자가격리통지서 등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 문의 바랍니다!
↓수능 응시원서 접수 문의처 현황↓
응시원서 접수 주요 절차입니다.
응시 수수료 면제 대상자 및 신청 방법입니다. 졸업생 등은 원서 접수 시 증빙서류를 반드시 챙겨 가세요.
증명서는 접수 시작일부터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부터 유효합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응시원서 접수 절차입니다.
마지막으로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 합격 군입대 등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하나의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의 경우 응시 수수료의 60%가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 기간 2020년 12월 7일 ~ 12월 11일 내에 2021년도 수능 원서접수한 곳에서 환불신청서(접수처 비치), 신분증, 증빙서류를 제출해야만 환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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